안녕하십니까.!!! 소고기집주인입니다.
지난 3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 통과, 이른바 타다금지법이 통과되면서 렌터카를 기반으로 하는 모빌리티 서비스는 더 이상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.
이에 모빌리티 업계에도 지각변동이 예상되는데요. 이번 시간에는 #마카롱택시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.
마카롱택시란?
마카롱택시는 프렌차이즈 형식와 같이 제휴를 맺는 택시 가맹사업입니다.
택시운송가맹사업에 필요한 지자체 인가를 2019년에 대전광역시와 경상북도 김천시 두 곳에서 허가를 받았습니다.
마카롱택시는 예약&호출이 가능하며 쾌적한 승차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.
후기를 읽어보면 상당히 만족도가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.
KST모빌리티는 최근 타다금지법 통과로 모빌리티 업계의 선두주자가 되고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.
이미 대전, 세종 등에서 서비스 중이며 이를 서울, 대구, 울산, 제주, 오산, 화성, 수원, 부천 등 전국적으로 확대하고자 인허가 신청을 앞두고 있습니다.
사업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기업도 성장폭이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. 관련주를 살펴볼까요?
마카롱택시를 서비스하는 KST모빌리티(Korea Smart Traffic Mobility)에 투자한 기업을 보겠습니다.
<마카롱택시 관련주>
네오위즈홀딩스 : 자회사인 네오플라이 50억원 투자(Seed)
현대차 : 기아차와 함께 50억원 투자
기아차 : 현대차와 함께 50억원 투자
NHN : 50억원 투자
아주IB투자 : 원익투자파트너스와 함께 30억원 투자
원익홀딩스 : 자회사인 원익투자파트너스가 아주IB투자와 함께 30억원 투자
이상으로 마카롱택시사업과 관련기업을 살펴보았습니다.
감사합니다.
출처 : KST모빌리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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